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일상/지니의 쇼핑

[이케아 추천] 스탠드 행거 추천! MULIG

 

안녕하세요 여러분!

꼬꼬마 지니예요. :D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금까지 저렴하게 행거를 설치하려고

커튼봉을 구매해 사용했었는데

계속된 쇼핑에 버티지 못하고 와장창 옷들이 여기저기 날아다녔습니다.

 

원목 가구를 좋아해 원목 행거 위주로 봤었는데

비싸거나 가성비가 좋지 못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가난한 취준생은 웁니다...

 

또 괜찮은 원목 가구를 발견하니 옷걸이까지 원목으로

욕심이 생겨서 비용이 엄청 커지더라고요. :)


그런 와중에 발견한 이케아 스탠드 행거!

인터넷 최저가

 

[ MULIG ]

9900원

 

이케아 MULIG행거 조립 후

사진으로 봤을 때는 약해 보여서

기대 없이 싼 맛에 구매했습니다.

( 룸메와 부모님의 입김이 컸습니다. )

 

하단 부분에 철 트레이가 있는 모델과

깔끔한 모델 중 고민하다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트레이가 있으면 활용하기에는 편하지만

밑에 공간 활용하거나 관리하기에는

깔끔한 모델이 더 편해 보였습니다.

 

방 넓이에 맞춰 2개를 주문했습니다.

방 넓이를 확인해서 행거 통일해서 두는 게 깔끔하더라고요.


얼마 뒤 기다리던 행거가 도착했습니다.

가볍고 부품들이 단순했습니다.

너무 나도 간단한 설치!

여자 혼자서도 가능했어요...

는 거짓말...

 

행거철에 머리 두 번 쾅하면서

저는 친구가 도와줬습니다. :)

 

여자분들이라도 팔힘이 약하신 분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실 수도 있어요.

 

이케아 MULIG행거 조립

5분 만에 행거 2개 뚝딱 완성해서는

방안에 기쁜 마음으로 배치했습니다.

얇아서 흔들흔들거릴 거라 생각했는데 짱짱하니 괜찮았습니다.

행거 발부분에는 얇게 실리콘 재질로 마감되어있어

바닥에 상처 나는 걱정도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이케아 MULIG행거 나사

나사는 오른쪽 나사 2개, 왼쪽 나사 2개로 간단해요~!

공구는 십자 드리이브만 준비하시면 돼요.

육각 렌치는 들어있습니다.


 

이케아 MULIG행거 침실

약간의 균형 문제가 있었지만

옷을 걸었더니 괜찮더라고요!

( 제가 나사를 균형 있게 설치하지 못한 것 같아요. )

행거가 작아서 옷을 반만 걸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높이도 높고 길이도 길어서

옷들을 많이 걸 수 있었어요. :D

 

행거가 크다 보니 봄옷까지 다 걸 수 있었어요.

이제 매일 이것 보면서

옷 사고 싶은 마음 다스리려고요. ㅎㅎ

 

다 걸어두고 보니 깔끔하고 너무 이쁘네요!

실물이 더 괜찮은 것 같아요!

 

다만 하단에 얇은 철을 지탱하기 위해

긴 대로 고정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것 때문에 공간 활용하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던 것 같아요!


이케아 MULIG행거 구조

행거 양쪽 끝에 옷걸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동그란 철 모양으로 고정되어있더라고요.

 

저 부분이 있어도 옷걸이 모양에 따라서 떨어지기도 하더라고요.

깔끔함 속에 섬세한 디자인은 칭찬합니다. :)


저렇게 많이 걸었는데도 행거 휘어짐도 거의 없죠?

막 사용하다가 휘어지거나 페인트 벗겨지면

마음 편하게 또 같은 제품으로 바꾸면 될 것 같아요.

싼 가격의 장점이겠죠?

 


모두들 싸고 이쁜 스탠드형 행거 찾으시면

이케아 MULIG 행거 추천합니다~!

 

행거 밑에 보이는 서랍장 4개는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가성비 괜찮고 깔끔해 보여서 샀는데 생각보다

서랍 문이 조금 약한 감은 있더라고요.

 

행거에 걸려있는 모자, 목도리 걸이도 다이소산입니다.

이케아에서 나오는 행거 거치 전용 서랍장들도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제품이 있어서 구매하지 않았는데

역시 이케아에서 나온 서랍장이 이케아 행거랑 같이 사용하기에도

좋고 깔끔해보이더라고요.

( 필요하신 분들은 이카아 제품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