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의 일상/지니의 맛집

[ 동대문역사문화공원 DDP ] 육쌈 냉면 먹으러 간 '육쌈냉면'

안녕하세요 여러분!

꼬꼬마 지니예요. :D

 

 

 

 

 


오늘은 친구랑 DDP에 쇼핑 갔다가

더위에 치여 방문하게 된 냉면집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육쌈냉면 입구

[ 육쌈냉면 ]

운영시간 11:00 ~ 18:00

 

어딜 가나 자주 만날 수 있는 체인점이죠?

저는 동대문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으로

처음 접해봤어요.

 

전에는 육쌈냉면 체인점이 유명해서

엄청 많았는데 요즘 이 정도는 

그때에 비하면 찾아 먹는 정도라 들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육쌈냉면집은

학교 앞에 있던 직접 갈비를 구워서 냉면에

싸 먹을 수 있는 집인데 진짜 생각나네요.

여름에는 정말 1주일에 한 번씩 먹을 정도로

좋아했던 집이랍니다.

 

그 집만큼 저가 최애 할만한 냉면집을

만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육쌈냉면 내려가는 길

동대문동대문역사문화공원점 육쌈냉면은

지하 1층에 있어 계단을 이용해 내려가야 합니다.

날씨도 덥고 배고파서 후다닥 내려갔어요.

아울렛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데 어렵지 않을 거예요.

 

계단 바로 밑에 입구가 있으니 문 열고 닫을 때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주문은 선불이라 미리 계산하고 앉으셔야 해요!


육쌈냉면 메뉴

메뉴 정말 심플하죠?

물냉면 + 숯불고기, 비빔냉면 숯불고기

딱 2가지뿐입니다.

 

그만큼 육쌈냉면에 자신 있다는 소리겠죠?

저는 비빔냉면을 싫어해서 바로 고민 없이

물냉으로 선택했습니다.

 

지금도 싼 가격인데 전에는 5,500원이었나 봐요.

진짜 엄청난 가성비네요.

 

고기는 5,000원 지불하면 추가할 수 있네요.

 

육쌈냉면 내부

셀프바에는 가위, 육수, 물이 있습니다.

음식을 제외한 모든 건 직접 셀프바에서

챙겨야 합니다.


육쌈냉면 내부

자리마다 식초와 겨자가 준비되어있어서

기호에 따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육쌈냉면

[ 물냉면 + 숯불고기 ]

가격 : 7,000원

 

드디어 육쌈냉면이 나왔어요.

사진에 보이는 고기양은 2인분입니다!

저는 물냉면에 계란 노른자를 풀어서

먹는 걸 좋아해요.

 

여러분도 한번 그렇게 먹어보세요!

진짜 대학교 때 배운 방법인데

제 입맛이 딱이더라고요.

 

젓가락으로 꼼꼼하게 풀어주면됩니다.

 

저는 깔끔한 맛을 좋아해서

식초와 겨자는 따로 안 넣었습니다.


육쌈냉면

고기랑 같이 싸 먹으면 이런 모습니다.

고기가 비계가 적어서 제 마음에 들더라 고요.

너무 기름지만 냉면이랑 같이 먹기에 부담스러운데

딱 적당하게 맛있게 먹었어요.

 

고기에서 불향을 느낄 수 있어요.

양념은 달달한 간장 베이스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국인들도 한식 냉면 좋아한다던데

정말 제 테이블 앞에 혼자 냉면을 맛있게 먹는

외국인 한분이 있었어요. :)

 

냉면을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니 가성비 좋네요!

한 그릇 비우고 갑니다.

 

고기양도 적지 않고 회전율도 괜찮아 보였어요.


와 너무 맛있다 정도는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곳이네요!

 

다음번에는 집에서 가까운

왕십리 점으로 다시 방문해 봐야겠어요.

 

냉면이 너무 먹고 싶은데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으면 또 방문해야겠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우리 힘내자고요! :D

건강하세요.

 

< 위치 공유합니다! >